여행기록/[ 대한민국 ]

[경기도 군포 맛집] 맛과 가성비의 조화 '스파게티 스토리' 추천!

뿌레도 2019. 8. 28. 11:15
728x90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식당인 스파게티 스토리에 대해서 쓰려고해요.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아니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글을 쓰면서 같이 이야기하겠습니다.

 

 

 

 스파게티스토리는 하이마트 군포당동점 근처에 위치했어요. 가게 정면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그렇게 큰 사이즈는 아니라 30~40명 이렇게 이용할 수는 없어요. 음.. 테이블이 8~9개 정도니깐 한 번에 20명 정도 가능해요. 테이크아웃도 많이 하셔서 많이 붐비는 것을 본 적은 없네요. 

 

 

 

 

 가게 내부 모습이 많이 없어요. 사진을 찍은 날에는 사람들이 계속 들어와서 초상권과 의심을 살까봐 안찍었어요. 가게에는 사장님 혼자 계시거나 오후 ~ 밤 시간에는 아르바이트 학생 1명이 있네요. 가격이 높지 않아서 학생들이 학교 끝나고 들리기도 하나봐요. 저번에 먹을때는 중학생으로 보이는 학생 셋이 바로 뒤에서 소리지르듯 떠들어서 약간 시끄러웠어요..

 

 

 

 

 가격대는 기본적인 토마토 스파게티 5,000원부터 가장 비싼 고르곤졸라 피자 8,000원까지 있어요. 스파게티가 8~9천원부터 시작하는 다른 가게들과 달리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해서 학생들 입장에서 부담이 덜 할거에요. 저랑 와이프도 여기가면 기본으로 3개 시켜서 먹거든요. 다른데서 1개 혹은 2개 가격이 여기서는 3개를 시켜먹을 수 있는 가격이니까요. 사진 찍은 날 3개 시켜먹었는데 2만원 정도 나왔어요.

 

 

 

 

 

 

- 스위트 갈릭 또띠아 피자 -

 

 

 저는 피자를 좋아해서 이번에도 피자를 시켰어요. 씬피자고 사이즈는 평범해요. 마늘 조각이 들어가 있어서 먹을 때 맛, 향이 느껴지고 스위트는 제가 생각하기엔 소스인거 같아요. 피자 자체는 다르지 않고 소스가 달더라고요. 찍먹과 부먹의 배려이려나요? 그렇다면 찍먹파인 제 입장에서는 굿!

 

 집에 오븐이 있고 피자 도우랑 마늘을 사면 해먹을 수 있을거 같은데 오븐이 없네요. 하긴 집에 재료와 기구만 있으면 어떤 음식이던 못해먹겠나요. 매일 먹을거 아니면 재료도 남고 만드는데 시간도 들고... 마지막 정리가 귀찮을 뿐이죠.

 

 


 

- 매운 까르보나라 (로제) + 빠네 -

 

 

 이건 와이프가 시킨 매운 까르보나라 로제 + 빠네인데,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는 않았어요. 까르보나라는 느끼한 맛인데 !! 매콤함을 추가해서 제 입맛은 아닌듯... 하지만 와이프님은 맛있게 드시네요. 대신 저는 아래 깔린 빠네 뺏어먹었어요.

 

 매운 맛이 확 올라올 때가 고추가 조금 들어간거 같아요. 사진에도 고추 썰린 것이 조금 보이네요. 빠네는 원하면 추가하는 것이고 마늘빵도 가능해요.

 

 로제가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로제소스를 말하는거였어요. 파스타에 쓰이는건 토마토 소스에 크림치즈를 더한 밀라노식 파스타 소스라고 하는데 스파게티용은 토마토+생크림 형식 같아요.

 

 


 

- 치킨 도리아 - 

 

 치킨도리아는 와이프랑 제가 공통으로 좋아하는 메뉴에요. 그래서 스파게티스토리에 갈 때 마다 항상 시키는 메뉴고, 다른 메뉴들은 갈 때 마다 바꿔가면서 시켜요. 일단 밥(쌀)류에다가 치킨도 들어갔고 치즈까지 있기 때문에 아주 마음에 듭니다 : )

 

 아 이부분에서 다른 사람의 리뷰가 달린 것을 봤어요. 치킨 도리아는 아니고 매운 낙지 도리아를 시켜먹은 아주머니이었는데요. 자기 말로는 100% 장담컨데 속에 매운 낙지밥이 마트에서 파는 1,000원 짜리 냉동 낙지 볶음밥이고 그 위에 치즈 얹은거라고 하더라고요. 피자 보고는 뭔 오뚜기 껀가 하고 추측하면서 출처를 알았으니 자기 기준에서는 맛집은 아니라고 했어요.

 

 가게 사장님한테 사실 확인을 못해본 부분이라서 저로서는 뭐라고 말할거는 없네요. 이 부분은 나중에 사장님한테 물어보고 다시 써볼게요. 스파게티스토리가 원래 프렌차이즈 같은건데 이 가게는 간판도 다르고 매장검색도 안돼서 이것도 물어봐야겠네요.

 


 

스파게티스토리 군포 위치

 


 

 

 집에서 만들어 드실분 계시면 아래의 레시피 도전해보세요. 제 글은 아니고 만개의 레시피에 소개된거에요.

 

http://www.10000recipe.com/recipe/6845736

 

치킨 도리아

치킨 도리아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치킨도리아 입니다. 치킨볶음밥에 베샤멜소스와 토마토소스를 곁들이고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얹어 오븐에 구워낸후 먹는 요리인데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기때문에 소개해드립니다 *밥은 약간 고슬고슬한게 좋습니다. 미리 식혀서 차갑게 준비하면 볶음밥을 할때 수분이 없어서 잘볶아집니다. *버터 와 밀가루, 우유를 사용하여 만드는 소스를 베샤멜 소스라고 합니다. [재료] 시판 토마토소스 세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피자치즈 기

www.10000recipe.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