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 대한민국 ]

[경기도 시흥 맛집] 시흥시에서 인정한 맛집 <들꽃향 한정식>에서 꽃정식 2인 먹고 왔어요 ~

뿌레도 2019. 8. 23. 23:06
728x90

 시흥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구경한 날에 점심으로 들꽃향에 가서 꽃정식을 먹고 왔습니다. 시흥으로 당일치기 가신다면 10시 ~ 14시쯤 관광지 돌아다니고 늦은 점심으로 들꽃향 들리시는거 추천드려요! 점심시간에는 단체손님도 많고 약간 복잡할 수 있어요 !

 

시흥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방문 후기

 

[경기도 시흥 관광지] 8월에 갈만한 근교 관광지, 시흥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방문 후기

지난 주말에 근처에 놀러갈만한 곳을 찾다가 관곡지 연꽃테마파크를 발견했습니다. 예전에 부여에 내려가서 연잎밥을 먹은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근처에 연잎밥을 파는 식당을 가려고 했는데 갈만한 곳이 나오..

trivia-korea.tistory.com

 

 이전 글에도 썼었는데 처음에는 연꽃테마파크 근처에서 연잎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마땅히 먹을 식당을 찾지 못했습니다. 연잎밥은 못먹어도 한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다가 알게된 식당이 들꽃향이었습니다. 가보니 연꽃정식과 시루연잎밥? 세트가 있었는데 그걸 보고 간게 아니라 포기했네요....

 

 왜 식당 이름이 <들꽃향 한정식>일까 궁금했는데 가보니깐 한정식 세트 메뉴가 들, 꽃, 향이네요. 인과의 순서는 모르겠지만 이름을 참 이쁘게 지은거 같아요.

 

 본가 근처에 있었다면 상견례 장소로 괜찮을꺼 같은데 너무 멀어서 탈락이네요..


 

 

 아래 차가 없으면 사진이 잘 나올꺼 같은데 식당 직원 차 인지 가지 않더라고요 ㅠㅠ

 

 들꽃향은 몰왕저수지 바로 옆 쪽에 위치했어요. 동서로와 금화로가 만나는 몰왕교차로 근처고 더 가까이는 몰왕사거리가 있어요. 경기도 시흥시 물왕수변로 12-1를 검색하고 가면 되는데 뒤쪽 금화로202번길보다는 앞쪽 몰왕수변로 쪽으로 들어가는게 좋아요. 다만 몰왕사거리에서 들어오는 길이 약간 쫍으니 양보운전하면서 조심히 들어가세요. 주차공간은 넓어요!

 

 

 

들꽃향 입구에 시흥시가 선정한 맛집! 이라고 되어있네요.

 

 들꽃향 한정식 영업시간평일 주말 상관없이 오전 11시 30분 부터 밤 9시까지 입니다.

 

※ 평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까지 휴식시간 및 재료손질 시간이에요. 이 시간대 근처에 가신다면 대기를 오래할 수 있으니 꼭 피해가주세요. 식당 리뷰들을 보니 들꽃향 휴식시간에 갔다가 대기 오래했다고 별점 1점 주시분이 있길래 다른 분들은 괜히 이때 갔다가 기분 나빠지시지 않았으면 해서 썼어요. 기분이 나빠지면 생각에 미각이 물들어 음식맛도 제대로 느낄 수 없어질 수 있잖아요?

 

0123

 

 위 이미지는 메뉴판 사진 3장이고 슬라이드 형식이니 옆으로 넘기시면 다른 페이지를 볼 수있습니다! 들꽃향 한정식을 알게 됐을 때 꽃정식을 먹기로 마음을 먹어서 도착하자마자 주문했더니 메뉴판 사진이 없네요.

 

정확한건 아니지만 구성을 살펴보면 대략 이정도인거 같아요.

 들정식 : 제일 기본 메뉴

 꽃정식 : 들정식 + 전골, 불고기, 전복회, 찹살새우튀김, 단호박튀김, 불쭈꾸미볶음

 향정식 : 꽃정식 + 갈비찜(불고기 대체), 새우치즈구이, 낫또와 무쌈, 생선탕수(부분)

 연꽃정식 : 향정식 + 누릉지탕, 장어요리, 시루연잎밥, 생선탕수(통)

 


들꽃향 한정식 - 꽃정식 사진

 

 ↑ 계절 샐러드, 마 냉채요리, 잡채, 불고기, 탕평채, 오곡 연근찜, 토속전

 

↑ 찹쌀새우 튀김, 단호박 튀김

 

↑ 불쭈꾸미볶음

 

↑ 전복회

 

 제일 처음부터 밥이 나오지 않아요 ~ 메뉴에 적혀있는 순서대로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꽃정식에서 전통죽 ~ 불고기까지 먼저 깔아주시고 먹는 중에 전복회, 튀김류, 불쭈꾸미볶음을 가져다 주세요.

 

 거의 다 먹어가거나 직원에게 말하면 그 이후 메뉴가 나옵니다. 양념 코다리, 간장게장 ~ 가마솥밥이랑 된짱찌개 등

 

사실 여기까지만 먹었는데도 배가 가득찬 느낌이었어요. 조금 더 긴 ~~ 대화를 나누면서 천천히 먹어야 하나봐요. 양이 어마어마 하네요. 메인도 아닌데 이렇게 배부를수가....

 

 

 

들꽃향 한정식 메인(?)

 

↑ 간장 게장, 부각, 계정 장아찌, 토속된장찌개, 김치류 나물류 및 기본반찬

 

여기에 양념 코다리가 빠져있는데 원래는 같이 나와요 ~ 저희 부부는 생선류를 안먹어서 양념 코다리는 빼달라고 부탁드려서 없는거에요. 간장게장도 빼려고 했는데 아내가 "사람들이 간장게장이 밥도둑이라는데 나도 한 번 먹어보고 싶어!"라고 해서 받았어요. 근데 한 숟가락 먹더니 이건 아닌거 같다며 못 먹겠다네요 (ㅋㅋㅋㅋ)

 

↑ 가마솥밥

 

 가마솥밥에서 밥을 꺼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두면 식후 숭늉을 먹을 수 있어요 ~ 이건 갠취인데 물 안부으면 누릉지 비슷하게 만들어질 수 있어요. 저는 누릉지가 좋지만 아내를 위해... 물을 부었습니다. 

 

 여기까지 식사를 다 하시면 수정과를 내줍니다 :) 여름에는 수정과인데 다른 계절에는 모르겠네요.

 


 

 

 처음 들어왔을 때 만나는 이 곳이 계산대 !! 옛날 목욕탕? 돈 받는 곳 처럼 생기지 않았나요?

 

 계산대 오른쪽으로는 긴 복도가 있는데 야외(? 들어온 방향)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돼있습니다. 쭉 따라가보면 또 다른 테이블들이 있는데 사람 많을 때는 여기까지 꽉차나봐요 ~

 

 들꽃향에서 밥을 먹으면 16번길한옥 카페에서 음료 10%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주말에 방문한거라 따로 들리지는 않았어요. (배에 커피를 넣을 만한 공간도 남지 않았어요 ㅋㅋ)

 

 

 아! 저는 자녀가 없어서 이용할 수 없지만 아기 백일상 / 첫돌상 차려준다고 하네요. 무료로 !!!

 

특별히 장소를 빌려서 아기 돌/백일 챙길 생각이 없었다면 한정식 먹으면서 사진 한 장 남겨두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

 


시흥 들꽃향 한정식 위치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