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 대한민국 ]

[경기도 용인 맛집] 용인 수제 마카롱 전문점 "우가우가 용인", 디저트 맛집 다녀왔어요!

뿌레도 2019. 8. 21. 09:49
728x90

용인 수제 마카롱 전문점 "우가우가 용인" 후기!!

< 부탁을 받지도 않았고 사례를 받지도 않음 !! >

 


 

출처 : 우가우가 용인 마카롱 인스타그램

 

 지난 주, 본가에 가서 저희 부부와 아버지가 같이 점심을 먹고, 용인 시장을 구경했어요. 비가 오락가락한 날이었는데 과일과 한우를 사고 돌아가는 길에 여자친구가 마카롱 가게를 발견하고 말았어요.

 

 처음 올 때 부터 알고 온건지.... 잠깐만 다녀오겠다며 가버렸는데 돌아오니 두 상자나 사왔네요 !!

 

 출처 : 우가우가 용인 마카롱 인스타그램

 저는 밖에서 기다렸는데 여자친구가 마카롱에 정신이 팔려서 실내 사진을 못 찍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왔어요. 이렇게 진열돼있는데 주말이면 금방 매진되서 비어버리니 오픈시간에 맞춰 가는게 좋아보여요. (가게 정보는 맨 아래 있어요~)

 

 저희는 점심먹고 용인시장 한 바퀴 돌고 간거라 사고 싶은만큼 살 수 있었어요 !

 


 

 

 여자친구가 무슨 맛을 샀는지 하나하나 찍으면서 알려줬는데, 전부 기억을 못 하겠네요..... 일단 제가 엄청 좋아하는 꿀꿀바 맛!은 무조건 있어요. 그 다음으로 쿠앤크는 알아보기 쉬웠고요.. 나머지는 모카자바칩 솔티카라멜 초코마시멜로 말차초코칩 ? 였던거 같아요.

 

 마카롱은 냉장보관하고 2~3일 이내에 먹어야하는데 둘이서 두 박스를 3일 내에 먹기는 무리에요. 대신 마카롱을 냉동실에 넣으면 2~3주 정도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니 다행이죠. 냉동실에 얼렸던 마카롱은 냉장실에 10분 정도 넣어두면 먹기 편하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처럼 먹어요.

 

 

 요즘은 얇은 마카롱보다 뚱카롱이 대세인가봐요.

 

최근에 지인 결혼식에 갔다가 뷔페에서 마카롱이 있었는데 엄청 얇았어요. 게다가 공장생산(?)같이 다 똑같았고, 맛도 별로여서 여자친구가 실망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반면 우가우가 용인 마카롱은 뚜께부터 똭! 쿠앤크 맛 마카롱인데 한 입에 넣을 수 없네요. 기분 꿀꿀할 때나 단거 땡길 때 하나씩 꺼내먹으면 당이 돌면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

 



 

출처 : 셰프마스터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알았는데 우가우가 용인 수제 마카롱 전문점은 마카롱에 색을 낼 때에 셰프 마스터의 색소를 이용한다고 해요. 가끔 아이들한테 줬는데 혀나 입술 색이 바래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나봐요. 가게 주인분 자녀도 24개월? 이라고 하던데 아이들에게도 무해한 재료를 사용하려고 하시는거 같아요.

색소가 체외로 배출되는 과정에 변색깔이 파란색, 초록색으로 나올수도 있으니 놀라지 마세요~~ 특히 푸른색 계열 마카롱은 조금더 그럴수 있습니다.
-우가우가 용인-

 


 

출처 : 우가우가 용인 마카롱 인스타그램

 

 색소 외에도 기본 재료인 달걀도 여러 검사를 통과했다고 올라왔어요.

 

우가우가에서는 모든 마카롱과 머랭쿠키류를 살균제무검출은 물론, 신선한 친환경 유기농 인증란만을  사용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 우가우가 용인 -

 

+ 뿌레도의 TMI

 찾아보니 피프로닐 비펜트린 에톡사졸 플루페녹수론 피리다벤은 살충제의 일종이고, 설파제는 세균의 성장을 저해하는 일군의 항균성 약이라고 하네요. 

 

 엔로플록사신은 호흡기부터 소화기까지 질병 치료에 쓰이는데,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내성이 생겨 슈퍼 박테리아균이 함께 남아 심각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시프로플록사신은 DNA 합성을 저해하여 항균작용을 하는 항생제인데 간단히 말해서 닭에게 있는 균을 억제하는거에요. 힘줄염, 힘줄파열, 말초신경병증, 중추신경계 영향, 중증 근육무력증 악화 등을 포함하는 중대한 이상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하네요. 특히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는 환자 / 고령자에게는 특히나 위험하다고 해요. 

 


우가우가용인 마카롱 라인업 보실분 

 

 

#우가우가용인 #우줌마 #우자매마카롱(@wwooggaa)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694명, 팔로잉 14명, 게시물 314개 - #우가우가용인 #우줌마 #우자매마카롱(@wwooggaa)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우가우가용인 수제 마카롱 전문점 정보

100% 아몬드가루와 우유버터, 최상의 재료로 매일 건강하게 만드는 수제 마카롱 전문점입니다

🌸 코하쿠토, 머랭쿠키 등 천연 가루와 과일퓨레로 만든 수제 디저트들도 판매합니다.

 

영업일 : 수요일 ~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휴무)

영업시간 : 12시 이후 (마카롱 소진시 마감)

예약 X ,클래스 X, 택배 X, DM X

 

마카롱 - 2,500원

머랭쿠키 - 3,000원

꼬끄후레이크 - 3,000원

 

 

우가우가용인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우가우가용인 수제마카롱전문점 위치

지번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54-138

도로명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금령로59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