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NPC 주식회사 NRS 사업부 면접 후기 < 엔피씨(주), 구 내쇼날 프라스틱 >

뿌레도 2019. 2. 28. 10:34
728x90

2019년 02월 28일 10시 34분

NPC 주식회사 NRS 사업부 면접 후기 < 구 내쇼날 프라스틱 >





직무 - 물류관리, 포장관리



자격 및 우대사항

급여 3,600만 ~ 3,800만

수습 3개월

필수 : 2종보통운전면허

우대 : 운전가능자 / 차량소지자 / TOEIC 700점 급 / 물류 or 포장 관련 학과 및 자격증 소지자



입사지원자 통계

지원자 총 70명 ( 남 65 여 5 )

고졸 1명 / 전문대 1명 / 4년제 67명 / 석사 1명

신입 27명 / 경력 43명

TOEIC 27명 / JPT 2명 / HSK 1명





서류 접수 마감 5일 후 전화로 면접 일정을 잡는 전화가 왔고, 5일 뒤(서류마감 후 10일)로 면접일자가 잡혔습니다.


위치는 군포 한세대학교 근처, 외고 건너편이었으며 건물 반대편은 그냥 산, 뒤쪽은 주택가입니다.


면접 대기실에서 담당자 분이 오셔서 채용 인원이 1명 이었는데, 갑자기 영업파트에서 사람이 필요해서 1명 늘었다고 했습니다.


하루 종일 면접일정이 있다 했으니 3명씩 7 회면 약 21명 면접을 보는 듯 했습니다.


( 서류 경쟁률 21 : 70  ? || 1 : 3.33 ??? )

( 면접 경쟁률 2 : 21 ? || 1 : 10.5 ??? )


면접 대기실은 1층 들어가서 바론 왼편에 조그마한 휴게실 같은 공간이었고, 정수기가 있었습니다.


운전 가능자, 차량 소지자를 우대하지만 회사 건물에는 주차공간이 한정적이라 근처 주택가에 주차해야 한다고 하시네요...


면접 장소는 엘리베이터 타고 3층 사무실 입구 지나서 왼쪽 회의실을 이용했습니다.


각 부서장님들 총 5명에 면접자 3명이 보는 면접이었고, 면접 한 번// 단 판 승부였습니다.






부서장님들은 보기에 40대 중후반? 50대 되신 듯 보였고 인상이 좋으셔서 크게 부담은 없었습니다.


가운데 계신 분이 가장 높으신지 면접을 진행하셨고 처음에 자기소개를 최대 5분까지 활용해서 하라고 하셨습니다.


각자 소개가 끝나고 공통질문 2개를 받았고 그 후 자기소개서 바탕으로 개인질문 답변하다가 중간에 또 공통으로 질문하셨습니다.


면접관이 여러명이라 공통 - 개인 - 공통 - 개인 - 개인 이런식으로 질문이 진행되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질문이 잘 생각나지 않네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떻게 해소하나 ?

우리 NPC 주식회사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 ?

사람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

사람을 사귈 때 어떻게 사귀는 것이 중요한가? ( ex 여럿 얕게, 조금 깊게 등 대답할 수 있겠죠 )

자신의 장단점이 무엇인가?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하는데 중요한 분야가 무엇인가?

(개인)근처에 사네요? ( 여자친구랑 삽니다. ) 결혼 안했는데 같이 살아요? ( 결혼할 예정입니다. ) #!&%!#&*!$ ? ( 결혼할 예정입니다.)

- 허허.. 두번 대답했네요. 아무래도 연배 있으신 분들은 맘에는 안좋게 보이는 듯 합니다...?? 

영업은 외근하며 사람을 많이 만나고, 관리는 내근이며 꼼꼼한 타입을 원하는데 본인의 타입은 ? 

(급 질문) 영어로 우리 회사를 소개해보겠나 ?? - 이건 갑자기 영업부서 충원이 필요해서 영업부장님이 질문하셨네요...

(개인)창의적(색다른) 활동을 많이 했다고 적었는데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



면접 후 질문할 시간을 주셨는데 저는 물류관리와 포장관리가 다르지 않나? 싶어서


" 어떤 인재를 찾으시나요? " 질문을 드렸더니, 약간 당황하시길래 애매한 단어 선택에 죄송하다 말씀드리고


" 물류 관리 안에 포장관리가 들어있는데 포장관리의 경우 포장 표준화를 통한 개선을 하는 사항이고 물류는 약간 전체적인 것을 컨트롤하는 것인데 원하는 지원자(사원)이 물류관리자 인가요 포장 관리자 (포장 최적화, 프로세스 개선) 인가요? " 라고 질문했습니다.


NPC와 헷갈리는 것 아니냐? , NRS 사업부에 대해서 모르고 왔느냐며 다른 지원자들과 묶여서 혼났네요...


(다른 지원자들이 답변할 때 파렛트 회사라고 해서......... 저는 안그랬는데 )




면접보고 2일 뒤에 발표 났습니다. 탈락.. ㅠㅠ


NRS에 대해 공부 열심히 했는데 관련된 질문은 안하셔서 말도 못하고 아쉽네요.






제가 공부한 NRS 사업부에 대해 몇 자 적어봅니다... 사실 엔피씨 회사의 정보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ㅠㅠ

NRS는 National Rental Service의 약자입니다. National의 경우 NPC = National Plastic Corp. 에서 그냥 비슷한 이름 맞추려고 따온 듯 한 N 이고,

Rental Service가 목적입니다. 엔피씨 주식회사는 파렛트로 유명하며 컨테이너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여기서 NRS 사업부가 2011년 생기게 되는데 NPC에서 제품을 만들면 NRS 사업부는 렌탈/리스/판매, 총 3가지 방식으로 고객을 찾습니다.



1번 : 렌탈

 - 렌탈의 경우 알기 쉽습니다.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내고 빌리는 것 입니다. ex 정수기 렌탈

 장점으로 생각되는 것은 단기간에 사용할 목적의 경우 적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기업 입장에서 재고자산이 아닌 단순비용으로 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수기 렌탈보다 농사를 생각하면 편합니다. 4월에 농사를 해서 11월에 수확을 하는 경우 농작물을 담을 상자는 11월 12월에 필요하겠죠?? 1월 ~ 10월 까지는 필요가 없으니 굳이 재고로 두기보다 11월 12월에 잠깐 빌려 사용하는 것 입니다.


2번 : 리스

 - 리스의 경우 자동차가 있죠? 이것 또한 일정 금액을 일정 기간 내고, 기간을 채우면 내 자산이 되는 것 입니다. 

음.... 장점이라면 대량으로 반 영구적으로 필요한 경우 한 번에 큰 돈이 나가지 않고 나누어 냅니다. 예를들어 20만 원 짜리 상자 1000개가 필요하다면 2억입니다. 리스를 이용한다면 1 상자에 9000원 씩 24개을 내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이 경우 9000원 * 24개월 * 1000상자 = 2억 1600만원 이기 때문에 기업은 1600만원을 더 지불하는 것 이지만 당장 필요한 수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2억을 연 2.5% 상품을 2년 돌리면 2억 1000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꼭 1600만원을 더 쓰는 것이 아니라 그 보다 적은 600만원 혹은 그 이하 만큼의 추가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실 비용적 계산은 영업할 때 필요할 듯... 운영은 그냥 알고만 있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3번 : 판매

 - 말 그대로 판매입니다. 재고자산을 현금화 시키는 것이죠. 돈 많은 기업이 사가겠죠? 하하하하


+++ eNRS 서비스와 세척서비스가 있습니다.


eNRS의 경우 토탈웨어? 뭐라지 플랫폼 같이 되어있어 쉽게 신청해서 컨테이너를 렌탈/리스/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세척서비스 : 렌탈이 끝난 컨테이너의 경우 잘 갖춰진 세척 프로세스를 통해 깨끗이 세척되고 다음 렌탈자에게 넘어갑니다.






++ 다른 지원자들이 받은 질문과 답변을 생각하며 끄적끄적


3명이 면접을 봤기 때문에 저를 제외하고 @@@지원자와 &&&지원자가 있었다고 칩니다.


@@@씨는 다른 기업에 대해 적은게 있었나 봅니다. 그래서 면접관님이 그 기업은 지원하지 않았나요? 라고 하셨는데 @@@씨가 면접 경험이 많이 없는지 아직 채용공고가 안올라왔습니다. 라고 답변했습니다. 면접관님이 다시 한 번 채용공고가 올라오면 쓸 생각인가요? 하니 그럴 생각이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 엔피씨 회사 면접에서 다른 기업이 채용공고가 안나와서 못 썼으며 나오면 쓸 생각이다. 라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보는 면접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재도전할 생각도 있다고 하는 것이 옳지 않았나 싶습니다.. 끄적끄적


&&&씨의 경우는 경력을 속이고 면접을 보신것 같습니다. 면접관님이 제약회사에서 근무했나요? 경력에는 없는데 자기소개서 내용에 들어있네요. 라고 질문했습니다. &&&씨는 제약회사쪽이라 하셨는데 유통한 약을 투약한 환자의 상태가 안좋아졌다고 하시며 맘이 아파 관두게 되었고 그래서 안썼다? 하신거 같습니다.


채용 담당자분 혹은 면접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을 들어보면 NRS 사업부가 곧 자립(?)하여 독립 회사로 만들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00x250